일상/생활정보

카카오톡 용량 정리하기

fun_teller 2022. 10. 23. 17:27

저는 갤럭시 노트5를 아직도 쓰고 있습니다.

특유의 게으름병 + 시작 공포증 때문에 폰을 바꾸는 게 너무 두렵습니다. ㅠㅠ 겁쟁이!

 

폰 용량은 32GB인데요, 

최근에 계속 남은 용량이 1GB 미만이라는 경고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캐시 데이터 삭제'를 거의 매일 해주다시피 합니다. ㅠㅠ

폰마다 저장공간 설정 옵션이 있을 겁니다. 거기에서 캐시 데이터를 삭제해주면 폰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매일 이 짓을 하니까 너무 답답해서, 뭔가 새로운 방법을 찾아보기로 합니다.

(그냥 폰을 바꿔! 노트5를 아직까지 쓰는 사람이 어딨냐!?)

 

저장공간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이 1.19GB 차지하네요. 이녀석 손봐줘야지.
대화백업은 필수! 카카오톡 앱 내에서 하면 되요. 텍스트만 백업되지만 충분합니다.
대화 백업 후 데이터 삭제 시도! 앱이 초기화되므로 로그인을 다시 해줘야 합니다.
전화번호 본인 인증 등 여러가지 절차를 거치면 이제 남은 건 대화 복원. 시간이 좀 걸리는 데 참을성을 가지고 기다리세요.

 

카카오톡 용량 정리 전에도 많은 작업을 했지만, 1GB가 넘는 카톡 데이터 정리하니까 깔끔하네요. 이젠 캐시데이터 정리를 한달에 한번만 해도 되겠지? ㅠㅠ

 

속이 시원하네요. 

그냥 폰을 바꾸면 되긴 하지만, 한번 버텨 보려구요. 언제까지 갈지...ㅠㅠ

아직까지는 카톡, 주식 앱, 은행 앱 등이 되니까, 

이들 앱들이 노트5를 지원하지 않을 때까지 버텨 보는 거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