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게임

[eFootball 2022] 월드챔피언쉽 등 이모저모

fun_teller 2022. 8. 24. 23:07

예전 글에서 밝혔듯이,

작년 버전에서 엄청나게 바뀐 위닝 2022, 아니, eFootball 2022의

온라인 대전 감각은 아주 편해졌습니다.

 

 

[eFootball 2022] 온라인 플레이 소감

아이패드 미니4로 즐기고 있는 위닝일레븐 2022! (비록 이름이 eFootball 2022로 바뀌었지만 제겐 위닝일레븐입니다. ㅠㅠ) 2022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컴퓨터와 대전하는 이벤트가 대폭 줄었습니

seek4fun.tistory.com

 

컴퓨터와 대전했을 때의 메리트가 크지 않아 

유저들을 대인전으로 유도해서 처음엔 실망했었는데,

대인전 플레이 시 여러가지 불편했던 점이 해소되니까 

아주 즐겁게 즐기게 되네요. ^^

 

대인전 이벤트도 난생 처음으로 클리어(3경기 안에 승점 5점 얻기!!)해 봤네요. ㅎㅎ
하루에 2, 3게임씩 즐기다 보니 성장 속도는 더딥니다만 대만족입니다. 현재 Division 7까지 진출했습니다. ㅎ

얼마 전 공지에 월드챔피언쉽 경기를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고 떴습니다.

온라인 대인전에서 랭킹을 많이 올리면 이런 대회에도 나올 수 있는 건가?...란 의문이 들었네요.

 

eFootball 2022 컵 디자인이 멋지네요.

 

 

4가지 플랫폼으로 대회가 치뤄졌네요. 당연히 그래야지. 아이패드로 조작하는 사람들이 플스 패드를 어떻게 이겨? ㅠㅠ

위 영상엔 모바일 결승전이 없어서 찾아봤습니다.

 

 

이 영상 좋네요. 제가 플레이하는 아이패드 버전의 인터페이스(패스 길 보이는 것)가 반갑습니다.

40대 중반에 이것저것 하는 일 노는 일 많은 아재가 이런 대회 본선에 진출하는 건 너무 어렵겠죠. 

그냥 이렇게 보는 걸로 대리만족 하렵니다. ㅎㅎ

 

참, 그리고, 이번 버전 게임으로 업그레이드하며 영입한 첫 선수인 

손흥민 선수가 풀 레벨업했어요. 꾸준히 뛰어주고, 트레이닝도 잘 시켜뒀죠. ㅎㅎ

 

영입 초기의 스탯화면입니다.

 

완전 레벨업을 하니 트레이닝, 능력치 향상 옵션이 비활성화되고, 선수 카드가 바뀌었습니다!!

2022 버전으로 크게 업그레이드 된 지 얼마 안되었는데,

벌써 2023 소식을 흘리고 있습니다. 아마 이건 마이너 업그레이드겠죠. ㅎ

 

마이너 업그레이드인 것 같습니다만, 조금 급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