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골프

[골프 레슨] 다운스윙 때 손목은 최대한 유지하라(w/ 조진형 프로님)

fun_teller 2023. 4. 7. 04:48

오전 라운딩 가기 전 새벽에 너무 일찍 깨 버려서 

블로그 쉬는(?) 동안 어떤 레슨을 봤나 복습하다가

(라운딩 직전에 새로운 개념의 레슨을 보면 망한다는 것을 잘 알기에...ㅎㅎ)

 

몸통스윙하면서 손목유지하는 것에 큰 깨달음을 주었던 짧은 영상이 있어 소개합니다.

조진형 프로님의 레슨입니다.

 

정말 공감이 많이 가는 레슨이었습니다. 손목유지 개념의 총정리라고나 할까...^^

백스윙의 시작입니다. 하체의 압력 이동?
조 프로님도 민욱 프로님과 같이 힌징을 이야기해주시네요.
백스윙 탑에서 힌징이 제대로 걸린 모습입니다.
다운스윙으로 전환되어도 손목각은 유지되고 클럽은 늦게 따라옵니다.
임팩트 직전까지도 엄청 버티고 있습니다.
임팩트 이후에도 엄청난 버팀. 손목 힘줄 보이시죠!!
팔로우 스루에도 이 정도나 꺾여있네요. 잠깐, "이런 느낌으로"??

여기까지는 느낌이었습니다. 

느낌을 이렇게 가지고 손목으로 클럽 헤드 이동을 지연시키더라도

헤드가 무겁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릴리스가

그것도 임팩트 부근에서 아주 빠르게 탕 튀어나가는 릴리스가 

나온다는 설명입니다.

 

너무나 명쾌한 설명입니다. ^^

 

위 영상은 오른손 위주의 관점이었구요, 왼손 위주 관점 영상도 있어서 같이 공유합니다.

 

오른손만으로도 충분하지만 왼손의 관점도 같이 보니까 더 좋네요.

 

아무튼 아이언샷의 경우는 확실히 조진형 프로님이 잘 설명해 주신

손목각을 유지하는 느낌으로 치니까

비거리와 정확도가 많이 늘었어요.

7번 아이언이 160m (평지 기준)가 꾸준히 나오고, 가끔 굴러서 170까지도!!

 

엄청난 비탈에서 샷이글!! 물론 이건 운입니다. ㅠㅠ